식물들과함께

오늘의 율마 1년동안 얼마나컸나?

하이오꿍 2024. 3. 14. 14:33
반응형

 

율마

저희집 율마에요
이모습은 1년전 모습이에요
율마는 물주기 좋아하고 햇빛. 쨍쨍한 환경인
제가 키우기 딱 좋은 식물이에요
제가 키워본바로는
율마는 물을 진짜 진짜 좋아하고
해님도 진짜진짜 좋아해요
햇빛 쨍쨍 받으면 더욱 형광연두빛을 예쁘게 내더라구요

저희는 집 마당에다 내놓는데

하나는 중부에서도 노지월동을 할까 싶어

마당에 심어놓고 겨울을 보냈어요

어디서는 노지월동을 한다고 하고

어디에서는 또 노지월동못한다고 하고

마당에 심고 싶어서 실험 삼아 노지에 심어봤는데

아직 완전한 봄이 아니라서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왼쪽의 율마가 1년전이고,

오른쪽의 가장 큰것이 1년후에요

많이 풍성해졌고

키도 많이 컸어요...

저도 율마를 1년이상 키워본 적이 없었는데

여름휴가때 꼭 죽이더라구요

그때 몇일씩 집에 없으니 화분받침대에 가득 물을 채우고 가도 

날씨는 타들어가고

율마도 물 부족으로 바싹 말라서 죽더라구요

 

율마는 추위에 강해서

겨울에도 제일 늦게 집안으로 들였고

아직은 쌀쌀한데 

제일 먼저 밖으로 내놓았어요

율마 가지치기도 좀 해주고 해야되는데

아직 손 못대고 있네요

밖에서 키울때는 

형광연두빛이 더 강한것 같아요

그리고 실내에서 키운 율마는 초록초록 하구요

물을 신경써서 줬는데도

갈변 증상은 어쩔수가 없나봐요

측백나무과 식물인 율마는 엄청나게 크게 자라기도 한대서

그때까지 잘 키워보려구요

 

율마의 효능

공기정화능력과, 특유의 레몬향으로 기분이 좋아요

거기다 피톤치드를 발산하여 살균작용까지 해준다고해요

저는 식물원에서 율마가 피톤치드를 많이 발산해서

애들 공부방에 넣어주면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희 애들방은 해가 그리 많이 들지 않아서

실외에서 키웁니다 ㅎㅎ

요 율마들도 2000원 3000원 하는 작은 율마 

사다 분갈이 해놓은건데 정말 잘자라고 있어요

율마 키우시려는 분들 다른건 다 몰라도

딱 두가지만 알면 되더라구요

 

물, 햇빛

제일 중요해요 물잘주고 햇빛 잘받고 하면 

율마는 끝이에요 ㅋㅋ

진짜 이렇게 쉬운 녀석이 없더라구요

 

위에서 말씀드린 노지에 심은

율마에요....

죽은거.... 같죠? ㅠㅠ

하지만 5월 까지는 냅둬보려구요....

혹시나 모르잖아요

중부 노지월동 힘든가.........

일단 지켜보지요..

^^

반응형